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질문자 : 개맛고양이(deadbeef)  링크 : http://cafe.naver.com/winmodev/739
<질문내용>

char* extensions = (char*) glGetString( GL_EXTENSIONS);


옴니아2에서 위의 코드를 실행한 리턴값을 부탁합니다. 저는 옴니아2 없거든요.

참고로 제 Xperia X1i 의 OpenGL ES extension 입니다:


GL_OES_byte_coordinates
GL_OES_read_format
GL_OES_fixed_point
GL_OES_single_precision_commands
GL_OES_compressed_paletted_texture
GL_OES_matrix_palette
GL_OES_point_sprite
GL_OES_point_size_array
GL_ARB_vertex_buffer_object
GL_ARB_texture_env_combine
GL_ARB_texture_env_dot3
GL_ARB_texture_env_crossbar
GL_ARB_texture_mirrored_repeat
GL_EXT_stencil_wrap
GL_EXT_blend_minmax
GL_EXT_blend_subtract
GL_EXT_blend_func_separate
GL_EXT_blend_equation_separate
GL_ATI_texture_compression_atitc
GL_ATI_extended_texture_coordinate_data_formats
GL_OES_draw_texture


<답변내용>

GL_EXTENSIONS

GL_OES_fixed_point
GL_OES_single_precision
GL_OES_read_format
GL_OES_query_matrix
GL_OES_point_size_array
GL_OES_point_sprite
GL_OES_compressed_paletted_texture

GL_VENDOR : Hans-Martin Will
GL_RENDERER : Software
GL_VERSION : H?

일단 vincent 1.0 lib를 기준으로 뽑은건데요
Vendor도 정확하게 안나오는거보니 옴니아2 용으로 사용된 것이 아닙니다 

옴2는 OpenGL ES 2.0이라서 아무래도 이걸로 보기에는 정확하게 볼 수 없습니다
비교대상으로 사용하실 것으로 요청을 하신다면 아무래도 x1에서 돌려보신 것을 올려주시고
테스트를 요청하시는 것이 좋겠네요

추가로
옴니아2용으로 나온 opengl ES 라이브러리랑 해더파일을 찾아보니
옴2에서 사용된 CPU인 S3C6410 에 관련된 OpenGL ES Lib가 나오긴 하더군요

하지만, WinCE6라 옴2에서는 동작이 불가능합니다

<추가내용>

GL_IMG_texture_compression_pvrtc
OES_matrix_palette
GL_OES_framebuffer_object
GL_OES_read_format
GL_OES_compressed_paletted_texture
GL_OES_framebuffer_object
GL_OES_stencil8
GL_OES_texture_compression_S3TC
GL_OES_mapbuffer
GL_OES_texture_npot
GL_EXT_texture_compression_s3tc

GL_VENDOR : Samsung Electronics
GL_RENDERER : FIMG
GL_VERSION : 2.0 (lib version 20.02.24)

소니에릭슨 semc_windowsmobile_sdk_beta_1_0_5 에 있는 OpenGL ES Demo로 확인한 것 입니다
물론 여기에 있는 예제만 실행시키면 OpenGL ES v1을 인식못합니다
그래서 삼성 이노베이터에 올라온 OpenGL ES 1.0 compatibility layer v0.256 By GinKage

설치하고 난 뒤에 실행이 가능했습니다

추가로 설치를 해야 한다는 단점을 생각한다면
삼성에서 공식적으로 OpenGL ICD를 제공하지 않는 한 사용하기에는 곤란하겠네요

 

 작성일 :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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:
Posted by Lunaness